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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Do it! 첫 코딩 with 파이썬: 보통 사람이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기초

저자
정동균
청구기호
005.133 첫코2021
발행사항
서울 : 이지스퍼블리싱, 2021
형태사항
363 p
ISBN
9791163032151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노동연구원KM00325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KM00325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노동연구원
목차
---------------------------------- 01 코딩별★로 떠나보자! ---------------------------------- 컴퓨터의 언어? 사람의 언어랑 비슷해 01101000으로 말해야 알아들을 수 있어 - 비트(Bit) 우리 0과 1의 조합으로 약속하자 - 코드(Code) ABC를 0과 1로 표현하는 방법 - 아스키, 유니코드 코딩별★ 여행을 도와줄 번역기 -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코딩 실습 준비하기 -인터넷만 되면 바로 코딩 실습 가능! __[코딩 실습 01] 출력 명령어 사용하기 파이썬 프로그래밍 시작 전에 알아야 할 상식 코딩별★ 상식 01 | 10진법, 16진법 코딩별★ 상식 02 | 32비트 컴퓨터 vs 64비트 컴퓨터 ---------------------------------- 02 컴퓨터는 어떻게 기억하고 행동할까? ---------------------------------- 사람과 코딩의 공통점 - 변수, 함수 컴퓨터가 기억을 담는 3가지 공간 - 메모리 변수 1 그릇을 닮은 변수의 종류 변수 2 변수 선언하기 __[코딩 실습 02] 메모리 그릇 크기 이해하기 변수 3 크기가 자유자재! - 문자열 __[코딩 실습 03] 문자열 인덱싱, 슬라이싱 함수 작동 원리 이해하기 __[코딩 실습 04] 함수 만들고 사용하기 입력과 출력 - print(), input() __[코딩 실습 05] 입력과 출력 연습하기 코딩별 ★ 상식 03 | 빌드(Build), 통합 개발 환경(IDE),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SDK) ---------------------------------- 03 컴퓨터는 어떻게 생각하고 판단할까? ---------------------------------- 단순 무식해. 하지만 엄청 빨라! 조건문 1 내가 만약 시인이라면 - if __[코딩 실습 06] 조건문 if ~ else 조건문 2 조건이 2개인 경우 - AND, OR __[코딩 실습 07] 조건이 2개일 때 조건문 3 조건문 속 조건문 - elif __[코딩 실습 08] 조건문 elif 반복문 1 언젠가는 끝날 반복문 - while, for __[코딩 실습 09] 반복문 for 반복문 2 반복문 속 반복문 __[코딩 실습 10] 반복문 안의 반복문 조건문 + 반복문 함께 쓰기 __[코딩 실습 11] 조건문 if와 반복문 for 내 코드를 설명해 줄게 - 코멘트(주석) __[코딩 실습 12] 코멘트 넣기 연결된 자료형의 특징 1 키워드 in __[코딩 실습 13] ‘in’과 문자형 곱셈 연결된 자료형의 특징 2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집합 __[코딩 실습 14] 파이썬의 다양한 자료형 이해하기 파이썬이 코딩하기 쉬운 숨겨진 이유 - immutable, mutable __[코딩 실습 15] 바꿔치기된 메모리 그릇 확인하기 ---------------------------------- 04 코딩 종합선물세트, 클래스를 열어보자! ---------------------------------- 클래스란? 내가 만든 변수 -클래스, 인스턴스 __[코딩 실습 16] 클래스 만들기 클래스에 함수(메서드) 추가하기 __[코딩 실습 17] 메서드 만들기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방법 -생성자 __[코딩 실습 18] 생성자 만들기 클래스가 확장되는 방법 -상속, 오버라이드 __[코딩 실습 19] 상속하기 모듈과 패키지 파이썬에서는 알고 보면 모든 것이 클래스 1 __[코딩 실습 20] 리스트에서 메서드 사용하기 파이썬에서는 알고 보면 모든 것이 클래스 2 __[코딩 실습 21] 딕셔너리에서 메서드 사용하기 ---------------------------------- 05 진짜 코딩하려면 여기까지 알아야 해 ---------------------------------- 베라 31 게임 만들기 게임 속 ''아무거나''를 코드로 만들기 - 랜덤 서커스 곡예의 그물망 - 예외처리 일부러 프로그램 잠재우기 - sleep 한 번에 여러 가지 하는 척 - 스레드 __[코딩 실습 22] 달리기 경주 ---------------------------------- 06 파이썬으로 게임, 데이터 분석까지 도전! ---------------------------------- 내 컴퓨터에 개발 환경 만들기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 기초 맛보기 - 판다스 __[코딩 실습 23] 판다스로 시간표 만들기 그래픽 코딩 체험하기 __[코딩 실습 24] 묵찌빠 게임 만들기 [손으로 푸는 코딩 문제]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