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노동연구원 | 52011244 | 대출가능 | - | |
한국노동연구원 | 5201124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5201124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노동연구원
- 등록번호
- 5201124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노동연구원
목차
제1장 서론 = 1
제1절 문제제기 = 1
제2절 연구가설과 내용 = 4
제2장 도요타 작업조직의 혁신적·참여적 특성 = 8
제1절 이론적 논의 = 8
제2절 도요타 생산방식의 기본 구조 = 20
제3절 1990년대 이후 도요타 생산방식의 새로운 전환 = 37
제3장 현대자동차 혼합형 비포드주의 작업조직 형성과 발전 = 51
제1절 포드주의 대량생산방식의 확립과 린 생산방식의 도입 = 51
제2절 저재고 생산관리와 포드주의 품질관리 = 60
제3절 비포드주의 작업조직의 진화와 저위 다기능 노동자 = 73
제4절 작업장 노사관계와 노동자 참여 : 낮은 참여-혁신 연결구조 = 87
제5절 내부노동시장과 비경쟁적 인센티브 관리 = 95
제4장 GM대우자동차 작업조직의 변동과 특성 = 111
제1절 머리말 = 111
제2절 GMS와 생산방식의 변동 = 113
제3절 시간의 경제와 작업장 교섭의 구조 = 120
제4절 린 생산형 현장감독자 지향과 지체 = 132
제5절 저위 다기능 노동자와 인센티브의 부재 : 기계가공공정의 숙련형성 = 153
제6절 조직능력개발 메커니즘의 빈곤 : 연구개발 엔지니어의 숙련형성 =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