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동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한국노동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방송문화진흥총서 143

경영과 창의성: 창의성 이론부터 창의산업 정책까지

청구기호
658.4063 MAN2007경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형태사항
392 p
원서명
Management and creativity : from creative industries to creative management
원저자명
Bilton, Chris,
서지주기
참고문헌(pp. 376-386) 및 색인 포함
ISBN
9791130400877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노동연구원2000272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2000272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노동연구원
목차
추천사 머리말 역자 서문 서론 창의성과 창의산업 창의성은 어렵다 경영에서의 창의성: 차이에 대한 관용 창의산업의 창의성: 우리 모두의 미래? 창의경제: 대체재 또는 원형? 01 창의성의 정의 두 회랑 이야기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창의성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분수령의 지형: 교육에서 현장까지 천재의 신화 거짓 이익: 창의산업 02 개인에서 프로세스로: 창의팀과 혁신 개인에서 팀으로 혁신과 팀 전문화를 넘어서: 창의산업의 창의적 노동 다기능 수행: 창의산업에서의 창의적 역할 창의팀의 성장: 친밀화 또는 전문화 창의팀의 관리 합의 파괴와 다양성 창출 연계, 큰 그림 보기 창의적 긴장과 신뢰의 필요성 비창의적 인력의 필요성 03 창의 시스템: 창의산업의 경영과 정책에 대한 함의 창의산업의 문화적 지리학 약한 유대의 강함 경영에 대한 함의 중개 기반의 창의 시스템 경영 정책적 함의 시스템과 지속 04 해방과 통제를 통한 창의 노동의 경영: 자기 동기 부여 창의 노동자의 신화 뒤바뀐 세계 질서 일하면서 놀아라: 피고용인 동기 부여에 관한 이론의 변화 통제 불능: 자기 동기 부여 창의 노동자의 신화 창의 노동의 소외 갇힌 창의성: 통제와 제약을 통한 창의성 잘못된 자유: 새로운 경영 스타일 실제 시작과 끝 게임의 룰 05 패턴의 파악: 전략, 리더십, 애드호크라시 전략 전쟁: 방향잡기 대 생기 전략과 창의성 개방 시스템의 전략 변화의 지속을 위한 전략 전략과 포스트호크라시: 결정력 프로세스로서 전략 06 비즈니스 개발과 조직 변화 조직 변화란 무엇인가 변화 사이클 점증적 변화 조직 변화의 심미학: 조직 진정성 개인적 변화와 조직적 변화의 조정 진화적 변화 창의성과 변화 07 창의적 마케팅에서 창의적 소비로 상징 상품 포스트모던 마케팅 분할에서 하위문화로: 수용자 끌어들이기 새로운 가치 사슬 사회적 상품을 향해 내버려두기 마케팅의 심미학 08 창의성의 정치학 창의경제의 진흥 정책 문화 산업에서 창의산업으로 창의산업과 문화 정책: 가정과 모델 창의경영의 정치학 창의성의 난점 참고 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