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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페이스북은 내가 우울증인 걸 알고 있다: 글로벌 리더 기업의 인공지능 성공 스토리 50

청구기호
325.14 페이2019
발행사항
서울 : 봄빛서원, 2019
형태사항
339 p
원서명
Artificial intelligence in practice : how 50 successful companies used AI and machine learning to solve problems
원저자명
Bernard Marr, Matt Ward
ISBN
9791189325060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노동연구원KM00328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KM00328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노동연구원
책 소개
『페이스북은 내가 우울증인 걸 알고 있다』는 구글, 페이스북, 알리바바, 바이두,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텐센트 등 글로벌 50대 기업들이 AI를 사용하는 사례들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한 구체적인 방법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거대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산업 분야를 불문한 스타트업 기업들과 전통적인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1부에서는 인공지능이 제시한 기회를 포착해 산업을 변모시키고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사업성과를 도출해낸 인공지능 개척자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이 기업들은 대부분 인공지능을 자사의 사업 모든 측면에 혁신적으로 응용해왔으므로 인공지능 기술로 무엇이 가능한지를 파악하도록 해준다. 2부에서는 소매업, 소비재, 식품, 음료회사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3부에서는 매체, 연예와 통신기업들이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본다. 4부에서는 금융서비스와 의료서비스를 비롯해 서비스 부문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5부에서는 제조업, 자동차, 항공, 4차 산업혁명 사례들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AI의 환상을 벗겨내고 엄청난 발전 기회를 보여준다.
목차
들어가는 말 인공지능은 구세주가 아니라 삶의 실제다 1부 인공지능의 개척자 1 알리바바(Alibaba)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로 대륙을 책임지다 2 알파벳(Alphabet)·구글(Google)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상업화하다 3 아마존(Amazon) 배송 드론과 딥러닝으로 실적을 높이다 4 애플(Apple) 상품과 개인정보 보호를 통합시키다 5 바이두(Baidu) 9억 명의 검색엔진으로 방대한 데이터에 접근하다 6 페이스북(Facebook) 안면인식을 하고 우울증, 자살 위험을 찾아낸다 7 IBM 인간과 토론하는 프로젝트 디베이터를 만들다 8 제이디닷컴(JD.com) 10년 안에 직원 수를 반으로 줄이려는 목표를 세우다 9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해안도시 해저에 수중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다 10 텐센트(Tencent) 의사보다 업무 수행력이 높은 AI를 사업화하다 2부 소매업·소비재·식품·음료수 제조업체 11 버버리(Burberry) 부유하고 까다로운 고객을 온라인 매장에서 사로잡다 12 코카콜라(Coca-Cola) 자판기 데이터와 SNS 분석으로 업계 1위를 유지하다 13. 도미노(Domino’s) 매일 수만 판씩 품질이 관리된 피자를 대접하다 14.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 고객의 일상과 경험을 파악해서 제품을 팔다 15 맥도널드(McDonald’s) 로봇과 자동화 공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다 16 삼성(Samsung) 가정과 직장을 AI로 자동화하다 17 스타벅스(Starbucks)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안하다 18 스티치 픽스(Stitch Fix) 패션 소매업 시장에서 혁신적으로 반품을 줄이다 19 유니레버(Unilever) 신입사원 채용부터 조직사회화까지 AI가 담당하다 20 월마트(Walmart) 자율 스캐닝 로봇이 매장 진열대 재고를 관리하다 3부 매체·연예·통신기업 21 월트디즈니사(The Walt Disney Company) 매직밴드 데이터로 방문객의 취향을 맞추다 22 인스타그램(Instagram) 괴롭힘 방지 시스템으로 사용자를 보호하다 23 링크트인(LinkedIn) 저비용으로 구직자와 고용주를 짝지어주다 24 넷플릭스(Netflix) 프로필과 선호도 분석으로 체험의 격을 높이다 25 프레스 어소시에이션(Press Association) 지역의 특화된 뉴스를 보도하다 26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 서비스로 원하는 곡을 골라 듣는다 27 텔레포니카(Telefonica) 인터넷 접속이 단절된 지역에 혜택을 주다 28 트위터(Twitter) 가짜 뉴스와 스팸봇에 맞서다 29 버라이즌(Verizon) 머신러닝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다 30 바이어컴(Viacom) 비디오 전송 속도와 품질을 높이다 4부 서비스·금융·의료업체 31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실시간으로 금융사기를 적발하다 32 엘스비어(Elsevier) 더 나은 의료 진단을 내리고 과학연구 성과를 높이다 33 엔트러피(Entrupy) 4,500억 달러 규모의 진품 같은 모조품을 찾아내다 34 익스피리언(Experian) 담보대출의 절차와 승인을 간편하게 만들다 35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 온라인 타깃 광고로 매출 성장을 달성하다 36 하퍼(Hopper) 원하는 항공권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다 37 인퍼비전(Infervision) 암과 뇌졸중을 조기에 진단하다 38 마스터카드(Mastercard) 매년 수십조 원 손실을 내는 ‘결제 거부 오류’를 줄이다 39 세일즈포스(Salesforce) 기업고객에게 아인슈타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40 우버(Uber) 과감한 투자로 무엇에든 인공지능을 이용하다 5부 제조업·자동차·항공·4차산업 기업 41 BMW 미래의 자동차를 설계하고 구동하다 42 제너럴일렉트릭(GE) 디지털 발전소 개발과 에너지 인터넷을 구축하다 43 존 디어(John Deere) 농업에서 살충제 오염을 줄이다 44 콘(Kone) 엘리베이터 이용자의 대기시간을 줄여주다 45 다임러 AG(Daimler AG) 명품 고급 자동차에서 드론 택시 서비스까지 진출하다 46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와 머나 먼 세계를 탐험하다 47 셸(Shell) 에너지 전환 문제를 해결하다 48 지멘스(Siemens) 열차에 사물인터넷을 응용하다 49 테슬라(Tesla) 지능적인 자동차를 생산하다 50 볼보(Volvo) 머신러닝으로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다 맺음말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던지는 과제 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