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동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한국노동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신착자료 검색

신착자료 검색

단행본

아마존 미래전략 2022: 4차 산업혁명 시대, 아마존의 다음 타깃은 무엇인가?

청구기호
658.401 아마2018아
발행사항
서울 : 반니, 2019
형태사항
259 p
원서명
アマゾンが描く2022年の世界 すべての業界を震かんさせる「ベゾスの大戰略」
원저자명
田中道昭
ISBN
9791187980629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노동연구원2000373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2000373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노동연구원
목차
서장_ 세계는 지금 왜 아마존에 주목하는가 2022년 11월의 가까운 미래 위협을 더해가는 아마존 효과 택배 위기의 구조 PEST 분석으로 일본 사회를 파헤치다 야마토 운수의 택배 전략 물류 혁명은 일어날 것인가 택배 위기의 진짜 문제점 4계층 분석으로 파헤쳐보는 아마존 효과의 위협 아마존 경제권과 알리바바 경제권의 격돌 제프 베조스의 말에 미래가 담겼다 제1장 5요소 분석법으로 아마존의 대전략을 파헤치다 5요소 분석법과 경영 아마존의 전략 피라미드 아마존에 혁신 기업의 딜레마는 존재하는가 베조스가 냅킨에 적은 비즈니스 모델 사용자 경험을 가장 우선시한다 원가 우위 전략과 차별화 전략의 양립 2018년, 우주여행을 향해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속도의 경제 소매와 물류의 거인에서 클라우드의 거인으로 베조스의 리더십 새로운 시공 가치의 탄생 5요소 분석법의 본질 제2장 아마존은 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는가 전 세계가 아마존의 영향력에 휘청이다 아마존 고와 스마트 세계 홀푸드 인수의 진정한 의미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에코 아마존 에코의 사용자 경험이 가져온 충격 무인 편의점은 소매 업계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베조스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소매업 아마존 사이트에서 보이는 사용자 경험 왜 인터넷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은가 프라임 회원이 아니면 손해인가 하늘의 때를 맞이한 동영상 스트리밍 패션으로 진출한 아마존 일본에서 아마존 에코는 성공할 수 있을까 제3장 아마존의 수익원은 더 이상 소매가 아니다 _빅데이터 시대의 지배자, 베조스의 야망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아마존의 본질은 빅데이터 기업 아마존 웹 서비스 미국 인터넷협회에서 베조스가 말한 것 아마존의 가격 책정과 아마존 캐시 어떻게 아마존은 고객의 취향을 꿰뚫고 있는가 빅데이터와 AI는 대량 맞춤화로 향한다 세계 제일의 서점에서 에브리싱 컴퍼니로 위치 정보가 폭로하는 개인의 비밀 4장 제프 베조스의 우주 전략 로켓 소년 베조스의 꿈 “많은 사람이 우주에 살 수 있게 하고 싶다” 아마존 웹 서비스, 우주 데이터를 수익화하다 NASA, 아마존과 손을 잡다 우주 공간을 누리는 아마존의 땅의 이로움 우주 전쟁은 발발할 것인가 IT 기업이 우주 비즈니스를 견인하는 시대 기술 대국 이스라엘에서 접한 우주 산업의 미래 5장 아마존의 경이로운 리더십과 매니지먼트 제프 베조스의 초고속 PDCA 제프 베조스는 화성인인가 AI란 외계지능을 획득하는 것 AI 시대에는 미래를 창조하는 힘이 가장 중요 자신을 리드하는 셀프 리더십 아마존에는 왜 혁신적인 사람이 모이는가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14계명 타협 없이 논의하고, 결정되면 받아들여라 아마존이 혁신을 만들어내는 네 가지 비결 구글과 아마존의 차이점 굳이 이익을 내지 않는다 ‘할 일 이론’의 실천자 아마존 제6장 아시아의 제왕 알리바바와 아마존의 대전략 비교 알리바바 제국의 확장 사회 문제를 인프라 구축으로 해결하다 빨라지는 오프라인 진출 신이 된 마윈 매장, 물류, 금융에서 아마존을 앞서가다 핀테크의 제왕, 알리바바 알리바바가 예견하는 새로운 소매의 도래 세계 어디든 72시간 이내 배송을 지향하다 세계 최초의 스마트 시티, 알리바바가 실현할 것인가 알리바바의 세계 진출을 방해하는 요인 제7장 아마존을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왜 아마존은 도마 위에 오르나 국가를 뛰어넘는 메가테크 기업의 영향력 요새 안에서의 쇼핑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고용 삭감, 낮은 임금, 지역 경제 쇠퇴에 대한 비판 편의성 vs. 개인정보 보안 진정한 고객 중심주의 아마존에 사각 지대는 존재하는가 마케팅 4.0으로 아마존을 공략하다 마치며_ 앞으로 세계에서 벌어질 일 아마존과 알리바바에 대적할 신경제권을 창조하는 기업